-
훌륭한 디자이너는 작업하는 재료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, 사용자의 권익을 고려하고,
총체적인 시각을 가지고, 세상에 새로운 형태를 부여한다. 따라서 디자인이라는 단어는
은유적으로,자유, 발달된 의식, 실재에 대한 관심, 향상된 힘, 실체적 기술을 함축하는
단어로 사용되는 것이다.- 로버트 그루딘. 디자인과 진실
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기회를 증진시키며, 고객에게 더 멋진 경험을 선사하라
진정한 디자이너는 '사람'을 이해하고, '사람들이 무엇을 진정으로 좋아할 것인가'에 대한 답을 구하려고 애쓴다.
또한 사람들이 직면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할 방법을 규명해내고
사람들의 일상을 좀 더 수월하고 편리하게, 좀 더 생산적이고 흥미롭게도 만들어준다.
그들은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미처 깨닫기도 전에 그들이 진짜 원하는 것을 알기 위해 노력한다.
성공한 디자인은 각각 독특하지만 출발 지점은 모두 같다. '사람' , '문제' ,'아이디어'가 바로 그것이다.디자이너는 눈에 보이는 표현이나 그래픽 요소를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 어포던스(affordance: 행동유도성)를 디자인해야 한다
- Donald A.Norman *지각 어포던스 (Percieved Affordance)
바람직한 제품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곧 총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 하는 것을 뜻한다.
- Donald A.Norman
제대로된 디자인은 우리 삶의 질을 높이고, 직업을 만들어 내며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든다.
- 폴 스미스
디자인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이미지의 시각적 즐거움이 아니라 그것이 지니는 메시지다.
- 네빌 브로디디자인은 '우리 인간이 어떻게 하면 아름답고 품격있게 살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을 찾는것'
디자인은 사물의 외향이나 스타일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.
디자인의 화두는 바로 인간입니다.
단순한 제품 하나가 생활에 작은 기쁨을 줄 수 있기에 디자인의 본질은 바로 인간의 욕구를
깊이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.- 이딸라
디자인 주도의 기업이 되는 것은 단순히 아름다운 제품을 만드는 것에
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긍정적 정서의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는 것이다.
- 이상연. 삼성 디자인 아메리카 이사
위대한 디자인은 고객과의 깊은 관계를 창조하는 것이다.
- 빌 버넷 . 스탠퍼드대학 디자인 프로그램 책임자영국의 디자인 연구기관 디자인 카운슬의 위탁으로 실시된 최근의 조사에 따르면,
영국 기업의 16%가 디자인이 핵심 상공 요소 중 가장 중요하다고 대답했다고 한다.
'급성장하고 있는' 기업 중 디자인을 첫째로 꼽은 기업은 놀랍게도 47%나 된다.
- 마티 뉴마이어. 디자인 풀 컴퍼니
디자인은 혁신을 이끌고, 혁신은 브랜드를 강화하고, 브랜드는 충성도를 형성하고,
충성도는 수익을 유지시킨다. 장기적인 수익을 원한다면 기술부터 시작하지 말고
디자인부터 시작하라.- 마티 뉴마이어. 디자인 풀 컴퍼니.p28
디자인은 기업이 행할 수 있는 최후의 차별점이다.
- 레이 라일리 .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인 제너럴 매니저
디자인은 사람이 보고, 만지고, 들을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을 기획하는 것이다.
- 피터 고브
디자인은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도구로 개념화되고 전환되는 환경에 의한 프로세스이다.
- 알란 토팔란
디자이너라는 직업은 예술가가 아니다. 그들은 의미적 기호들을 파악하는 전문가이다.
- 필립스탁사람들은 삶을 좀 더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 디자인을 구매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그런 디자인을 사랑한다.
디자인 한다는 것은 단순히 조립하고 배열하고 또는 편집하는 것보다 훨씬 큰 의미가 있다.
그것은 가치와 의미를 불어넣고, 의미를 드러내고, 단순화하고, 명확히 하고, 꾸미고,
권위를 부여하고, 극적으로 만들고, 그리고 즐거움을 주는 일까지도 포함하는 것이다.
- 폴 랜드
"디자인은 눈에 보이는 지성이다"
- 르 코르뷔지에
디자인은 어떤 것을 '미리 계획된' 형태로 만드는 일련의 과정입니다.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을 표면상의
꾸밈 정도로만 고려하고 있을 테지만 실은 디자인이란 제품의 물질적인 속성을
개발하는 '모든 과정'을 의미하는 것입니다.- 매튜 힐리
좋은 디자인을 가진 브랜드는 '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'이라는 장점과 '소유를 통해 얻는 즐거움'이라는
결과를 동시에 가져온다. - 매튜 힐리.유니타스 브랜드Vol.10- 디자인경영
디자인은 가치와 상품의 통합, 소비자의 생활과 공급자 솔루션의 통합, 전략과 미학의 통합,
차별화와 스타일의 통합, 가치 생산과 가치 소비의 통합이다.- 유니타스 브랜드Vol.10- 디자인경영
"21세기는 지적자산이 기업의 가치를 결정짓는 시대입니다. 기업도 단순히 제품을 파는 시대를
지나 기업철학과 문화를 팔아야만 하는 시대라는 뜻입니다." - 정국현 삼성디자인 센터 부사장(전)"가장 간단한 디자인의 정의는 '당신이 사용자를 어떻게 대하는가'이다.
만약 고객의 지성을 인지하고 환경적, 감성적,윤리적 견지에서 적절히 대응한다면
당신은 아마도 좋은 디자인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." - 이브베하고객은 제품이 아니라 제품을 통한 경험을 구매한다.
- 톰 피터스